장춘환 녹색한우대표 취임
장춘환 녹색한우대표 취임
  • 염승열 기자
  • 승인 2019.10.11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한우 사업 다양화에 역량 집중”
돼지고기 취급 등 참여 농가 소득 증대 다각 노력
장춘환 대표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장춘환 대표가 취임사를 하고 있다.

 

“우수한 한우고기는 물론 고품질의 돼지고기도 함께 취급하면서 참여조합과 지역 축산농민들의 소득 증대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4일 취임식을 가진 장춘환 녹색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의 취임 일성이다.
이날 장 대표는 “인터넷 홈쇼핑 등 소비자 욕구에 맞는 새로운 유통체계를 구축하고, 양돈시장 진출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우수한 축산물을 제값 받고’ 팔아주는 역할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장춘환 대표는 지난달 18일 전남 서부권 8개 축협(해남진도‧강진완도‧영암‧나주‧목무신‧영광‧장성‧화순축협)이 참여하고 있는 녹색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 이사회에서 선출됐다.
4파전으로 치열한 경쟁을 치른 장 대표는 책임경영체제 구축과 경영전문성 제고 등을 내세워 8개 축협 조합장 다수의 지지를 얻었다.
장춘환 대표는 36여년 동안 농협중앙회에 근무하면서 농협사료 대표이사를 역임한 후 농협정보시스템 감사실장을 끝으로 퇴직했다.
장 대표는 “그동안 농협중앙회에서 쌓은 지식과 경험으로 녹색한우의 새로운 도약의 역사를 써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2011년 7월부터 약 9년 동안 녹색한우브랜드 사업을 정착시킨 정찬주 대표는 지난 4일 퇴임하면서 “녹색한우의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