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전북지회 초대회장에
“제도정비재원 마련 위해 모든 힘 경주”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전북지부협의회 초대 회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 앞으로 지역사회 범죄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쳐 자원봉사활동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지난 24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전북지부 회의실에서 열린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전북지부 협의회 발대식에서 초대회장으로 선출돼 취임한 이덕현 전주김제완주축협 상무의 포부다.
이 회장은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과 인연을 맺어 18년 동안 보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지역사회 범죄 예방을 위한 법무보호 사업에 솔선수범했다.
주거복지 대상자, 숙식제공 대상자 등 수많은 대상자들에게 끊임없는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매 명절 생활관 위문품 지원, 주거지원 대상자 격려금 지원 등 물질적 지원으로도 많은 도움을 주었다.
이 회장은 법무보호사업 활성화를 위해 법무보호사업비 500만원을 전달하면서 “앞으로도 아름다운 동행 합동결혼식 지원과 법무보호자의 날을 위해 관심과 협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이덕현 회장은 “앞으로 법무보호위원들과 힘을 합쳐 제도정비와 재원 마련을 위해 모든 힘을 경주하겠다”고 말하고 “각 직능별 회장단의 많은 관심과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덕현 회장은 전주김제완주축협 간부직원의 바쁜 업무 중에도 이 같은 봉사활동의 끈을 늦추지 않아 우리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법무보호위원으로 위촉된 것은 2002년이며 2012년 재정위원회 회장, 2017년 전국 보호위원연합회 수석부회장 그리고 주거지원위원회 회장을 역임했다.  
신태호 기자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