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Y2020 퓨리나 양돈 캠페인’ 개최
‘FY2020 퓨리나 양돈 캠페인’ 개최
  • 한정희 기자
  • 승인 2019.09.06 13: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확실한 한돈산업 대응전략 공유
퓨리나사료 주최 양돈캠페인 전경. 제갈형일 양돈전략마케팅 부장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한돈산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퓨리나사료 주최 양돈캠페인 전경. 제갈형일 양돈전략마케팅 부장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한돈산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퓨리나사료는 대전 인터시티 호텔에서 ‘FY2020 퓨리나 양돈 캠페인’을 갖고 불확실성 시대에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한돈을 필두로 지속적인 한돈산업을 견인할 수 있는 전략을 발표했다.
양돈전략마케팅 제갈형일 부장은 “원칙과 기본으로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한돈을 만들어 간다”라는 주제로 균일한 돈육 품질, 최고의 생산성, 완전한 영양, 철저한 방역에 대한 공감과 실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소비자의 식생활 문화가 변화하고, 선택 할 수 있는 식품이 다양해짐에 따라 한돈의 어려움은 점점 깊어지고 있다. 무섭게 시장 점유율을 늘려가는 외국산 돈육으로 인해 어느 때 보다 한돈 산업은 치열해지고 있다.
한돈산업은 곡물가 폭등, 구제역 파동, 돈육 소비 호황으로 이어지는 예측 가능한 패턴이 반복됐으나 이제는 기존과 다른 패턴으로 한돈산업이 변화하고 있음을 느낄 수 있다.
제갈형길 부장은 “저성장 시대에 소비자는 진정으로 필요하고, 가격대비 가치가 뛰어난 것에만 소비한다”며 “지속가능한 한돈산업을 위해서 생산성의 개선만이 아니라 소비자에게 선택 받을 수 있는 돈육 품질 면에서도 차별화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퓨리나 4원 계획 우수한 가축, 합리적 관리, 철저한 방역, 완전한 영양과 더불어 품질의 기본인 균일도 개선을 위한 강의도 진행됐다. 불균일한 품질과 이상육 실태에 대해 현장 시연을 통해 품질 균일도의 중요성과 이상육 발생 감소를 위한 노력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하고 돈육 품질 개선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생산성 개선에 철저한 방역은 기본을 넘어 원칙이다. 철저한 방역을 주제로 강의를 맡은 퓨리나의 핵심 고객 두 명을 초빙해 우수한 차단 방역 사례를 듣는 시간을 가졌다. 축산차량과 외부 유입 물품, 인원에 대한 차단방역의 노력으로 외부 출하대 설치, 돈군별 인원 및 장비 분리 사용 등 실효성을 거둘 수 있는 차단 방역에 관한 사례를 설명하며 앞으로의 많은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 농장에 맞는 방역 기준을 수립하고 구성원 모두가 공감을 바탕으로 방역 규칙을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밝혔다.
제갈형일 부장은 “퓨리나 사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돈 산업의 불확실성에 불안해하는 농가들에게 확실한 차단 방역을 통한 생산성 향상과 출하성적 개선의 자신감을 불어 넣을 수 있고, 수익성 향상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 나가면서 한돈의 어려운 시기를 함께 헤쳐 나갈 것” 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