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와 함께 육우 가치 재정립
소비자와 함께 육우 가치 재정립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9.0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조금 ‘육우구이데이’ 성료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오른쪽부터), 조인기 농협중앙회 축산지원부 단장 등이 시민들에게 육우 주먹밥을 나눠주고 있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 위원장(오른쪽부터), 조인기 농협중앙회 축산지원부 단장 등이 시민들에게 육우 주먹밥을 나눠주고 있다.

 

육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1일 일산문화공원에서 ‘2019 육우구이데이 : 육우로 백년대계’ 페스티벌을 개최했다.
‘2019 육우구이데이‘는 100년의 역사를 가진 육우의 우수성을 알리고 이를 발판으로 앞으로 나아갈 육우의 가치를 정립하는데 목적을 두고 전국 육우농가, 육우종사자, 소비자가 함께 즐기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3000여 명의 육우농가들은 ‘100년 육우헌장 낭독’으로 국민의 식탁 위에 건강한 육우를 올릴 수 있도록 육우농가가 깨끗한 환경과 자연친화적인 사육환경을 만들 것을 다짐했다.
이어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과 내빈들이 준비한 920인분 육우사랑 주먹밥도시락 나눔 행사를 통해 신선하고 맛있는 육우를 현장 시민들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페스티벌 현장은 육우 목걸이, 육우랑 에코백, 육우 종이모자 만들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이루어져 가족단위 참가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었으며 참연푸드웰, 농바우, 농협목우촌 등 육우 전문유통업체들은 현장판매에서 30% 할인 사전예약을 진행하여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박대안 육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올해는 우리 육우가 이 땅, 대한민국에 토착화 되어 길러온 지 100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라며 “지난 6월 9일 육우데이에 이어 전국 3000 농가와 육우종사자, 소비자가 함께 화합과 소통할 수 있는 ‘2019 육우구이데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도록 성원 보내준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