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기 지에이치코어대표

(사)나눔축산운동본부는 8월 이달의 나눔축산인상에 김윤기 지에이치 대표<사진 왼쪽>를 선정하고, 지난달 27일 서울시 강동구에 위치한 지에이치코어를 찾아 시상식을 열었다.
8월「이달의 나눔축산인 상」을 수상한 김윤기 대표는 사료 도매업체를 운영하면서 2012년도부터 매월 정기 후원을 해 왔다.
특히 김윤기 대표는 2011년 지에이치코어라는 기업을 설립, 현재까지 9년 동안 사료 도매업에 종사하며 축산업 발전에 기여해 오고 있고, 나눔축산운동본부 후원도 올해 8년째 정기적으로 동참하고 있다.
김윤기 대표는 “적은 후원임에도 불구하고 상을 받게 돼 너무 쑥스럽다”면서 “축산의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고 있는 이때, 축산업에 대한 올바른 시각 정립과 축산인들의 자정 노력으로 축산업이 국민으로부터 사랑받는 산업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 대표는 “당시 언론을 통해 나눔축산운동본부가 있다는 것을 알았고, 평상시에 축산업의 가치를 전파하고 사회공헌을 통해 ‘상생’을 실천하는 이런 단체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었다”면서 당시 참여 배경을 설명했다.
김 대표는 또 “축산관련업체들 뿐만 아니라 농가들 그리고 일반인들 등 개인 후원자들이 많아야 본래의 취지를 살릴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나눔의 뜻이 주변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