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 닭고기 사용 자제도
복경기에도 덕 못봐 위기

 

양계협회가 수입 닭고기 사용자제 및 국산 닭고기 애용 동참을 호소하고 나섰다.
양계협회는 최근 성명서를 통해 닭고기 가격이 연중 최대성수기인 복경기임에도 불구 소비감소 및 가격하락으로 풍전등화의 위기에 놓였다고 지적했다.
이같은 원인으로 협회는 무분별한 닭고기 수입과 계열사들의 ‘치킨게임’을 지목했다.
상반기 닭고기 수입실적은 총 7만1000톤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무려 5.7%나 증가했다는 것이다.
실제 브라질산이 5만8000톤으로 10.6%, EU산은 4815톤으로 44.9% 증가했고 미국산도 993톤이 수입됐다. 또한 이와 맞물려 프렌차이즈와 단체급식 등 수입 닭고기 사용업소들은 날로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아울러 협회는 향후 계열사들의 ‘치킨게임’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우려했다.
올 상반기에만 419만 마리의 종계가 입식된 까닭에 병아리 잠재력이 내년 상반기까지 높을 것으로 점쳐지는데다, 하림, 한강씨엠, 사조화인코리아 등 대규모 계열업체들의 신도계장 완공을 목전에 두고 있어 생산량 감축 등 자구책 마련이 절실하다는 것이다.
이에 양계협회는 “이처럼 수입 닭고기가 지속적으로 수입·판매돼 우리 농가들의 생존권을 위협할 경우 모든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국내 닭고기시장을 사수해 나갈 것”이라며 “닭고기 수입·판매 자제와 함께 국산 닭고기 애용에 동참해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