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림 방문, 가공공장 순회

 

문재인 대통령이 하림을 방문해 식품산업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20일 전북 익산 소재 하림 본사를 방문해 하림그룹의 투자현황 등을 보고 받고 닭고기 가공공장을 직접 둘러봤다.
문 대통령 취임 후 식품산업 현장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개호 농식품부 장관과 이호승 청와대 경제수석이 동행했으며, 농식품부 관계자와 계열농가, 임직원 등 100명이 참석했다.
이날 문 대통령은 “대부분의 대기업 본사가 수도권에 있는 것과 달리 하림은 그간 발전의 토대가 된 익산에 본사를 두고 성장의 과실을 지역과 함께 나누는 지역·기업 상생협력의 모범 사례”라고 격려하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과 함께 성장해 나가기를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어 “식품산업은 그 자체로도 중요하지만, 식품산업의 혁신이 우리 농축산업 혁신을 견인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면서 “정부도 대내외적 여건 변화에 대응해 식품산업 육성대책을 마련하고 식품의 원료가 되는 농축산물이 안전하게 공급될 수 있도록 철저한 위생관리와 가축방역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홍국 하림그룹 회장은 “식품산업의 전통과 공공 인프라가 잘 갖춰진 전북지역에 8800억원을 투자해 ‘하림푸드 트라이앵글’을 조성하고 있다”면서 “이같은 농식품 분야 투자를 통해 지속가능한 지역경제 생태를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