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축산운동본부
소비자공익네트워크

 

(사)나눔축산운동본부(김태환·김홍길 상임공동대표)와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김연화 회장)는 지난 8일 대전 유등복지관 대회의실에서 ‘식약동원(食藥同源), 알고 먹으면 건강해진다’라는 주제로 ‘축산 바로 알리기’5차 전국 순회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축산물 섭취와 건강에 대한 오해와 진실」, 그리고 「저탄고지(LCHF)의 식단과 건강을 위한 균형식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불어 「똑똑하게 다이어트하는 방법」에 대한 교육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김태환 상임공동대표(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지난 7월 4일 인천에서 열린 4차 축산바로알리기 순회교육이 소비자 등 150여명이 참가하여 많은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쳤다”면서“이번 교육을 통해 축산에 대한 인식 개선과 축산물 섭취를 통한 건강한 다이어트 비법 등 올바른 정보교육이 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는 축산 바로알리기 전국 순회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 하고, 9월 1일(일)에는 지역사회 봉사후원사업 일환으로 지역 소외계층 및 경종농가를 대상으로 현장을 찾아 건강을 챙겨 드리는「희망나눔 의료봉사」활동을 충주축협 대회의실에서 약침학회 굿닥터스나눔단과 공동으로 진행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