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에너지, 고단백질 설계
사육기간 동안 최고 성장
설사 예방 면역력도 강화

 

대한사료가 변화한 송아지 생리에 맞춘 신제품 ’카프 프리미엄’을 출시했다. 사육기간 동안 최고의 성장을 위한 고에너지와 고단백질로 설계했으며, 생효모제, 유기산, 천연콕시듐제를 사용해 설사 예방 및 면역력 강화 등이 대표적인 특징이다.
‘카프 프리미엄’은 앞으로 변화할 비육우 등급체계에 맞춰 출하 월령 단축에 기본이 되는 송아지 성장을 핵심으로 삼았다. 농가의 고질적인 문제였던 송아지 연변 문제와 증체지연을 해소해 혼란스럽기만 한 축우 시장에서 농가수익 증대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제품이다.
‘카프 프리미엄’은 대한사료의 기존 인기제품인 ‘카프 크런치16’을 기반으로 탄생했다. 단축된 출하 월령만큼 높은 수준의 단백질(18%)과 총 가소화 영양분(TDN, 72%)이 함유되어 짧은 시간에 최적의 생산성을 나타낼 수 있다.
또 대한사료가 자랑하는 얇은 두께의 후레이크가 첨가되어 높은 소화율은 물론, 생효모제와 유기산, 천연콕시듐제를 사용해 설사 예방과 면역력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카프 프리미엄’은 반추위 발달을 촉진하는 텍스쳐(Texture) 형태의 사료로, 환경에 대한 적응력이 미약한 어린 송아지에게 설사, 폐렴, 고창증 등의 발생을 예방하고 지속적으로 반추위를 발달시킨다는 게 대한사료의 설명이다.
이현수 대한사료 축우PM은 “변화는 예정되어있고, 준비는 이미 끝났다”며 “카프 프리미엄은 혼란스러운 축우 시장에서 고객농가의 믿음직한 길잡이가 될 제품이다”라고 자신감을 내보였다.
이 PM은 “한우의 생애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에 대해 근내지방이 침착되는 비육후기라는 사람도 있고, 체성장이 완성되는 비육전기라는 사람도 있다”며 “튼튼한 건물을 짓기 위해선 튼튼한 기초가 필요하듯이 소도 송아지 시기를 잘 관리해야 남은 기간 동안 최적의 생산성을 발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대한사료는 지난 3월 ‘NEW 뉴텍’ 시리즈를 출시하며 변화하는 비육우 등급체계에 대비해 발 빠른 움직임을 보여 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