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부안축협 지속가능 축산 맞춤형 컨설팅 실시
고창부안축협 지속가능 축산 맞춤형 컨설팅 실시
  • 신태호 기자
  • 승인 2019.07.05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전북지역본부와 함께

농협전북지역본부(본부장 유재도)와 고창부안축협(조합장 김사중)은 지난달 26일 고창부안축협 명품관 회의실에서 조합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축산현장의 애로사항 해결 및 신기술 보급을 위한 맞춤형 교육·컨설팅을 실시했다.
이 같은 교육은 축산농가의 경영안정과 소득향상을 위해 조합원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컨설팅을 실시해 축산현장의 애로사항 해결에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경영·사양·질병·번식·개량·환경·축사시설·계통판매체계 등 축산농가가 필요로 하는 축산 전반에 대한 기술을 보급해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날 맞춤형 컨설팅에서는 한우 암소 개량의 필요성과 기록관리, 혈통관리, 목표설정, 개체선발, 계획교배, 개체도태 등 암소개량방법에 대한 전문가의 심층 강의와 농가 질문의 자세한 설명으로 참석 농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김사중 조합장은 “날로 변화해 가는 축산업 기술에 대해 우리 농가들이 빨리 적응해 축산업의 안정적인 경영으로 소득증대에 기여했으면 한다”고 강조하고 “고창부안축협은 조합원의 소득 증대와 직결되는 일에는 적극적으로 뒷받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재도 본부장도 “이번 교육·컨설팅으로 지속적인 암소개량을 통한 소득증대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하고 “축산현장에서의 궁금증 해결을 위한 컨설팅과 신기술 보급 등 축산기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