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자조명 설치사업비 지원   
농협경남지역본부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하명곤)와 경남경찰청(청장 김창룡)은 지난 18일 경남경찰청에서 농촌지역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그림자 조명 전달식을 가졌다.
그림자 조명은 야간 무단횡단으로 인한 보행자 사망사고를 줄이기 위해 홍보문구를 바닥에 투사시켜 보행자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전국 처음으로 도입된 장치로 이날 전달식에서 농협경남지역본부는 그림자조명 37개소 구축을 위한 3700만원을 경남경찰청에 전달하고 농협경남지역본부와 함께 공동체 치안이 취약한 농촌지역의 교통안전과 ‘농촌 안전망’ 구축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김창룡 경남경찰청장은 “노인·보행자 등 교통약자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농협과 지속적인 협업으로 교통안전활동을 강화 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 지자체, 유관기관, 시민단체 등 지역공동체 중심의 치안활동으로 빈틈없는 사회안전망을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하명곤 본부장은 “농협경남지역본부는 그림자 조명 이외에도 이륜차 안전모, 경운기반사판 지원 등 농촌지역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계속 농촌지역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남경찰청과 농협경남지역본부는 지난해 10월 ‘안전하고 살기 좋은 농촌만들기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깨끗한 농촌만들기, 농촌일손돕기, 그림자 조명, 양파 팔아주기 운동 등 건강한 농촌 만들기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함께 협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