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한우조공법인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 김천일)은 강원도 12개 시군, 6개 축협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강원한우 통합브랜드를 홍보하고 유네스코가 지정하고 중요 무형문화제로 등록된 전통 민속축제인 ‘강릉단오제’ 행사 발전을 기하고자 강릉단오제에 참여해 강원한우 홍보 및 판매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신숙승 강릉축협 조합장, 김천일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이사, 전응규 한우협회 강릉시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3일부터 10일까지 강릉단오제 행사관 일대에서 국·내외 수많은 관광객들을 상대로 진행됐다.   
강릉단오제 행사는 유네스코가 인류구전 및 무형유산 걸작으로 등재한 세계적인 문화유산으로 축제장을 찾는 국내외 관광객과 시민을 대상으로 푸르고 깨끗한 청정 강원에서 자란 ‘강원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이용하는 ‘한우 전문음식점’ 운영을 통해 강원한우의 소비판매 촉진 및 브랜드 인지도를 알리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또한 단오 행사 당일인 7일에는 강원한우 홍보관을 방문한 많은 단오제 관광객들을 상대로 ‘강원한우 맛 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주요 체험행사 내용으로는 강원한우 불고기 시식행사를 진행해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한우의 맛을 알렸으며, 이를 통해 강릉단오제 행사를 활성화시킴과 동시에 강원한우 브랜드 홍보도 진행했다.            
김천일 대표는 “이번 강릉단오제 한우불고기 맛 체험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강원한우 브랜드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앞으로는 강릉단오제를 비롯한 수많은 지역행사에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함께 강원한우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