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퇴비만들기-우리목장 필수 체크리스트’ 제작
‘좋은퇴비만들기-우리목장 필수 체크리스트’ 제작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9.06.07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육협, 전국 낙농가에 배부

 

국낙농육우협회가 목장의 퇴비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좋은퇴비만들기-우리목장 필수 체크리스트’를 제작해 배포했다.
낙농육우협회는 깨끗한 목장 가꾸기 운동의 일환으로 체크리스트를 제작했으며 집유차를 활용해 전국의 낙농가에게 배부했다.
협회는 최근 도시화와 외부인들의 유입 증가에 따라 민원에 의한 농가의 어려움이 늘어가고 있어 도움이 되고자 목장환경 개선을 위해 자가 점검 목록을 제작해 보급했으며 적정한 퇴비처리를 통해 목장의 나쁜 냄새를 줄이고 질 좋은 퇴비를 생산해 자연순환농업 실현까지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좋은 퇴비 만들기 체크리스트는 효과적인 퇴비화를 위해 축분이 퇴비사로 이동하기 전 단계인 우상에서의 관리를 포함하여 퇴비사 안에서 원활한 부숙이 이뤄지도록 점검하고 실천할 사항들을 농가스스로 확인해 기록하면 된다.
이승호 회장은 “그간 퇴비부숙도 측정의무화 도입에 대해 사전 대책마련을 거세게 요구했음에도 내년 3월부터 관련제도의 시행으로 축분에 대한 지자체의 단속이 더욱 심해질 것이 걱정되는 만큼 퇴비 부숙 처리에 대한 기본인식과 실질적인 개선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우리 스스로가 낙농을 영위하는 동안은 낙농에 대한 부정적 인식이 확산되지 않도록 일상의 작업을 점검하여 문제점을 해결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