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원:트리플」
선진 「원:트리플」
  • 한정희 기자
  • 승인 2019.06.07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산 모돈 잠재력을 극대화
총산자수 100두 실현 목표
자돈 품질 향상…원가 절감
저돈가 시대서도 수익 창출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고능력 모돈 전용사료 ‘원:트리플’을 출시하며 변화하는 양돈 트렌드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한다고 밝혔다. ‘원:트리플’ 은 다산 모돈의 잠재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영양학적 대안을 제시하는 신개념 사료이다. 
‘원:트리플’은 모돈 유전능력 향상을 통한 번식성적 정체를 해결하고 포유기 비유량 극대화를 통한 이유자돈 품질 개선을 위한 영양학적 대안을 제시한다. 모돈의 체손실을 감소시켜 건강한 모돈 번식 사이클을 유지시켜 차산차 번식성적 향상 및 번식효율 향상을 통한 총 산자수 100두 실현을 목표로 한다.
‘원:트리플’은 향후 발생할 수 있는 저돈가 상황에서 농장의 경영 효율 증대를 위한 생산원가 절감도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번식돈 사료비용은 대부분 농장에서 고정비 성격으로 번식성적 상위 10%에서 하위 10% 간의 생체원가는 500원 이상 차이가 발생한다. 이를 환산하면 이유자돈의 생산비가 두당 3만 6000원 수준의 격차가 발생한다.
선진 ‘원:트리플’은 모돈의 번식효율과 자돈 품질 향상을 통해 생산원가 절감을 기대할 수 있다. 이는 지육단가 기준 3000원 이하 수준의 저돈가에서도 수익을 낼 수 있는 농장으로 체질 전환을 가능하게 한다. 
선진 사료영업본부 마케팅실 이두철 실장은 “다산 모돈의 도입으로 발생한 문제 해결을 위해 번식돈 관리에 대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원:트리플’ 출시를 진행했다”며 “제품 출시에 앞서 선진 직영농장을 포함한 농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제점을 파악해 출시한 사료로 농장에 현실적인 도움을 가능하게 설계됐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