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축협·교육지원청·나눔본부

 

거제축협(조합장 박종우)은 지난달 27일 거제시 독봉산웰빙공원에서 제10회 어린이 그림그리기대회를 개최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해 가족의 소중함과 소통의 공간을 마련하고 지역사회와의 문화소통을 위한 사회환원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10회째 열린 이날 어린이그림그리기대회는 거제교육지원청과 나눔축산운동본부 경남도지부가 후원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특히 이날 행사는 학부모와 어린이등 약 2000여명의 거제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그림그리기대회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 체험행사로 진행되어 명실공히 거제시의 대표적인 문화행사로 자리매김했다.  
‘즐거운 봄소풍’을 주제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 거제축협은 어린이 선착순 1000명에게 사은품(패션장바구니, 트라이탄 보틀)을 증정한데 이어 보물찾기, 에어바운스 어린이 놀이터, 추억의 뽑기놀이, 어린이낚시터(자석물고기), 대형비눗방울놀이, 세상에 하나뿐인 바람개비 만들기, 어린이타투체험, 즉석사진을 찍어주는 캐릭터체험관(백설공주, 토르 등)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함께 펼쳐 큰 인기를 끌었다.  
이와 함께 가족과 함께하는 ‘엄마! 아빠! 림보왕을 찾아라’, ‘날아라 고무신 게임’을 진행해 가족 간 즐거움과 가족애를 높이기도 했다. 특히 조합이 마련한 한우떡볶이 시식회는 준비된 500인분이 30분만에 소진되기도 했다.  
박종우 조합장은 “조합장 당선 이후 첫 행사로 기대감속에 많은 신경을 썼다”고 밝히고 “행사 현장에서 많은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겁고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 거제지역 경기가 아직 좋지는 않지만 시민들을 위해 앞으로도 지역축제를 비롯한 장학사업과 복지사업 등도 확대 추진해 지역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사회를 위해 공헌하겠다” 고 강조했다.  
이번 대회의 수상자에게는 거제교육지원청장상, 거제축산업협동조합장상과 상품권이 지급되며 거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 1층 중앙로비에 2주간 전시될 예정이다. 오는 24일 거제축협 홈페이지(http://geojech.nonghyup.com) 공지 및 개별통지를 통해 시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