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공익네트워크와 순회교육 진행

 

(사)나눔축산운동본부(김태환·김홍길 상임공동대표)와 (사)소비자공익네트워크(김연화 회장)는 지난 19일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실관에서 ‘식약동원(食藥同源), 알고 먹으면 건강해진다’를 주제로 ‘축산 바로 알리기’ 1차 전국 순회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동물성 단백질 섭취의 필요성과 함께 저탄고지(LCHF)의 의미 및 건강을 위한 균형식의 중요성을 알리고, 더불어 식품 소비 트렌드가 급변하면서 왜곡된 육류 섭취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바로 잡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연화 회장은 “고기를 먹으면 당뇨나 고혈압 등 성인병을 유발한다고 생각하는데 오히려 고기를 먹지 않으면 면역력이 약해져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면서 “축산식품은 필수 영양소인 단백질의 주 공급원이고 우리 건강에 도움을 준다”라고 밝히며, “축산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인식이 이번 전국 순회교육을 통해 많이 개선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나눔축산운동본부는 2차 교육을 5월 2일(목) 14시부터 서울 양재 AT 센터 창조룸Ⅰ에서 진행하며, 2차 교육에서는 최윤재 교수(서울대학교 농생명공학부)의 ‘축산물 섭취와 건강에 대한 오해와 진실’과 김해영 원장(포에버 성형외과)의 ‘먹기만 해도 나잇살 쏙 빠지는 다이어트법’을 주제로 열린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