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종축개량협회가 돼지개량네트워크구축사업의 효율적 관리 및 다양한 정보 제공을 위해 돼지개량네트워크구축사업 프로그램을 신규 개발했다. 종축개량협회는  관련기관 및 참여업체와 더불어 정액등처리업체, 한돈농가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신규로 개발된 프로그램은 WEB기반으로 개발을 했으며, 관련기관 및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업체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사업 추진 현황(검정, 정액공유, 친자감정, 핵군종모돈 등) 및 성과 등을 파악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관공서 및 정액등처리업체에서 우수종돈농가보급사업과 관련하여 지원가능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상에서 우수한 종돈을 팔고 구매할 수 있는 거래의 장을 마련했다. 한국종축개량협회 종돈개량부 관계자는 "돼지개량네트워크구축사업 신규 프로그램 개발을 통해 사업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사업이 보다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을 것 이라고 기대된다"고 밝혔다.
돼지개량네트워크구축사업 프로그램 주소는  www.pignet.or.kr 이다.

돼지개량네트워크구축사업은 종돈장간 우수 종돈 교류에 의한 유전적 연결(네트워크)국간단위 유전능력평가체제를 구축하고 우수종돈 선발, 교류, 평가 반복을 통하여 국내 여건에 맞는 한국형 종돈을 생산하기 위한 사업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