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55 한우농가 참석

 

논산계룡축협(조합장 임영봉)은 최근 한우 우수축군 기반 확대 및 농가 소득증대를 도모키 위한 ‘맞춤형 개량 컨설팅’을 실시, 한우농가의 호응을 받았다.
논산계룡축협 회의실에서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 동안 실시된 한우농가에 대한 컨설팅은 한국종축개량협회 충청본부 관계자 3명이 나와 농가당 20~30분씩 1:1 맞춤 컨설팅을 전개했다.
이번 컨설팅 기간 동안 55가구의 한우농가가 참석, △암소 번식우 개체별 선·후대 및 형매 도축성적을 기반으로 번식우 능력파악 △선형심사 결과를 통한 개체별 체형능력 종합 컨설팅△암소의 유전능력과 체형능력, 형매, 후대 도축성적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선발 도태지침을 통한 우량축군 조성방법 컨설팅 △암소 개체별 맞춤형 계획교배를 통한 우량송아지 생산지침 안내 등 농가들이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에 대해 자세한 설명등이 진행됐다고.
컨설팅을 마친 한 한우농가는 “돈주고 받아야 하는 컨설팅을 조합에서 한국종축개량협회와 연계하여 이렇게 무료로 해주어 양축경영에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고마움을 표시했다.
한편 논산계룡축협은 종축개량기관과의 협력 체제를 구축, 이 같은 한우농가의 소득향상을 위한 우량 한우축군 조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