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8주 30명 수료

 

횡성축협(조합장 엄경익)과 송호대학교(총장 정창덕)가 대한민국 대표브랜드의 명맥을 유지하고 횡성한우산업의 기반을 마련하며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한우생산 전문가 양성을 위해 개설 운영한 횡성축협한우대학의 제4회 졸업식이 지난 19일 횡성축협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횡성축협한우대학은 송호대가 교육부 주관으로 추진하는 ‘2016년도특성화전문대학육성사업’ 선정에 따른 평생직업교육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2015년 11월에 횡성축협한우대학 설립 및 학사 과정 개설을 목적으로 평생직업교육 협약을 체결한 후 네 번째로 거행되는 졸업식이다.
지난 1월에 개강한 횡성축협한우대학은 횡성축협한우 명품 지속화·세계화를 위한 한우생산농가의 전문성과 횡성축협한우 브랜드 강화를 목적으로 총 8주 운영했으며, 교육과정으로는 ‘사양·사료’, ‘질병·위생’ 2개 과정에 대해 횡성축협한우 생산농가 30명의 교육생이 수료했다.
엄경익 횡성축협 조합장은 횡성축협한우의 세계 수출이 확대되는 시점에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로서 명품화, 지속화, 세계화를 위해 횡성축협한우가 횡성한우산업의 선도적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교육생들에게 격려와 당부를 했으며, 횡성축협한우대학 학장으로서 역할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