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안심분사·협력사 협약
“공판장 활성화·유통 강화”
12개 업체 ‘판매 달성탑’

 

농협축산경제 안심축산분사는 지난달 21일 농협중앙회 신관 3층 중회의실에서 ‘농협안심한우’ 협력업체 대표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농협안심한우 협력사 상생 협약식 및 사업추진 결의대회’를 가졌다.
이 날 행사에서는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축산물 유통에 대한 결의와 함께 2019년도 안심한우 사업추진 계획, 안심한우사업 정책 변경사항 설명 그리고 사업 활성화 및 발전방안에 대한 심도 깊은 토론이 이뤄졌다.
양호진 안심축산분사장은 “축산물의 위생과 안전은 우리가 사업을 영위해 나가는 근간이자 우리 사업이 지속 발전할 수 있는 경쟁력”이라고 전제한 후 “올해 한우 15만 마리를 유통해 축산물 유통의 선도적 기능을 수행함과 동시에 건전하고 발전적인 ‘농협안심한우’ 브랜드로 육성해 나가자”고 말했다.
농협안심축산분사는 올 해 농가소득 5000만원 조기달성을 위해 ▲ 안심축산 사업물량 확대를 통한 판매농협 구현 ▲ 위생·안전 관리를 통한 소비자 신뢰 기반 구축 ▲ 공판장 활성화 및 안심축산 유통역량 강화 등을 중점 추진목표로 정하고 사업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 해 ‘농협안심한우’ 1만 4000마리를 유통한 ㈜건화의 송기철 대표를 포함 12개 업체가 ‘2018년도 농협안심한우 판매 달성 탑’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