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15일까지 8개 품목 희망업체 모집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은 2월 15일까지 농기자재 수출기업육성 지원사업 대상 기업을 모집한다. 대상 기업은 농기계, 사료, 동물용의약품, 친환경농자재, 비료, 농약, 시설자재, 종자 등 8개 품목을 수출(예정)하는 기업이다.
‘농기자재 수출기업육성 지원사업’은 수출 품목으로 잠재력은 있으나 독자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이 어려워 수출시장 진입이 곤란한 기업 지원 사업으로 두 가지 분야를 지원하고 있다.
수출 여건을 갖추고도 수출 대상국이 요구하는 등록 및 인증을 획득하지 못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험 인증비, 심사비, 제품개선 보완비용, 컨설팅비 등 소요비용을 지원해준다. 또 농기자재 기업의 수출준비, 해외마케팅을 위한 홍보자료 제작, 해외박람회·로드쇼 참가 및 현지 테스트베드 수행 등에 소요비용을 지원준다.
한 업체당 최대 지원 금액은 2100만원(국고보조 70%, 자부담 30%)이며, 업체의 예산안, 동일 인증 타 업체 소요비용 등을 종합 고려해 지원한다.
농정원 홈페이지(www.epis.or.kr)나 농기자재 수출정보시스템(www.maps.or.kr)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다운받고 이메일(agritech@epis.or.kr)을 통해 신청․접수하면 된다.
농정원 국제통상협력처 정윤용 처장은 “수출의지가 있는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어 수출활성화를 촉진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농정원 국제협력실(044-861- 8882)로 전화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