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전북지역본부

농협전북지역본부(본부장 유재도)는 지난 11일, 오는 3월13일 치러지는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를 앞두고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를 위해 ‘공명선거추진대책위원회’를 개최했다.
공명선거추진대책위원회는 유재도 본부장을 위원장으로 부본부장, 검사국장 및 시·군지부장을 위원으로 구성됐으며 선거관련 현안을 공유하고 선제적 대응 방안을 협의하기 위한 협의체이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조합원 자격으로 인한 피선거권 및 선거권 관련 선거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무자격 조합원 정리 및 공정한 선거를 위한 시·군지부 중점 추진사항을 공유했다.
앞으로 농협전북지역본부는 공명선거추진대책위원회를 중심으로 선관위, 경찰청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체제를 강화하고 조합원 및 후보자들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 및 계도를 통해 클린선거 구현에 앞장 설 계획이다.
유재도 본부장은 “3월13일 동시조합장선거 이전까지 관내 전 농·축협을 대상으로 공명선거 추진태세, 조합원 실태, 사고예방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고 말하고 “농가소득 5000만원 달성 및 강소 농·축협 육성을 책임질 지역의 일꾼을 뽑는 조합장 선거에 농협전북지역본부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강조했다. 신태호 기자

 

농협강원지역본부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함용문)는 지난 11일 지역본부에서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관리를 위한 ‘공명선거추진대책위원회’를 구성하고 제1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공명선거추진대책위원회는 2019년도 유일의 전국규모 선거인 동시조합장선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집중됨에 따라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효율적인 관리와 범농협 차원의 공명선거 달성을 위한 신속한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구성됐으며, 동시조합장선거일(2019.3.13)까지 총 3회의 정기회의를 개최할 계획이다.
위원회는 위원장(본부장)과 위원(중앙회 및 농협경제 부본부장, 검사국, 시군지부장 18명 등 총21명)으로 구성된다. 이와 함께 공명선거추진대책회의 후에는 18개 시군지부장 및 농정지원단장들을 대상으로 2019년 강원농협 사업추진을 위한 업무협의회를 개최한다.
함용문 본부장은 “올해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큰 만큼 이번에 구성된 공명선거추진대책위원회의 역할이 크다”고 말하고 “공명선거를 통해 한층 더 성숙한 선거문화가 정착되길 바란다”며 “농업인이 행복한 국민의 농협 구현과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동채 기자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