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매시장 가격연동제도 적용

강원한우브랜드에 참여하고 있는 춘천철원축협, 동해삼척태백축협, 강원한우조합공동사업법인은 축협 본연의 업무인 한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현재 강원한우 전문음식점(강원한우타운)을 운영하고 있다.
강원한우 전문음식점은 강원한우가 생산되는 지역의 한우 생산을 확대시키고 적체물량은 해소시킬 수 있는 중요한 판매 거점지로 활용되고 있으며, 단순한 판매기능 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메뉴개발과 시설투자 등을 통해 브랜드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는 지역의 대표 축산물(한우) 음식점으로 자리매김해 나아가고 있다.
또한 강원한우 전문음식점은 고급 음식점임에도 불구하고 도매시장 가격연동제를 강원한우 음식점에도 적용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한우가격이 하락 시 강원한우음식점 판매가격 또한 낮춰 소비자가 저렴해진 가격을 직접 느끼며, 한우를 접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강원한우 전문음식점 홍웅기 점장은 “앞으로 등급체계가 바뀌는 만큼 바뀐 등급체계에 맞는 신 메뉴를 개발할 계획”이라며 “2019년도에는 젊은 소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위를 활용한 저렴하고 맛있는 신 메뉴를 개발해 조합원의 소득 향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마음이며, 소비자에게는 우수하고 위생적인 한우를 조금 더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