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연찬회’서
충청남도의 대표 먹거리인 ‘포크빌 포도 먹은 돼지(대전충남양돈농협)’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명품 브랜드로 선정됐다.
충청남도는 지난 11일 대전 유성호텔에서 열린 ‘2018년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연찬회’에서 명품 인증서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연찬회는 축산물 생산에서 도축·가공·유통까지 모든 과정에 걸쳐 브랜드 관리가 우수한 경영체를 발굴하고, 소비자에 대한 신뢰 회복을 위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소비자시민모임으로부터 우수 축산물 브랜드로 인정받은 브랜드 경영체를 대상으로, 3차 심의 등을 거쳐 우수 브랜드를 최종 선정했다.
‘포크빌 포도먹은 돼지’는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연찬회에서 2013년과 2015년, 2016년 세 차례에 걸쳐 대상(대통령상)을 수상한데 이어, 지난해와 올해 대한민국 한돈 브랜드에서 명품 인증을 받았다. 이로 인한 인센티브는 12억원에 달했다.
이와 함께 이번 연찬회에서는 충남 한우 광역브랜드 ㈜토바우의 ‘토바우’와 논산계룡축협의 한돈 브랜드인 ‘장군포크’가 최우수상(장관상)을 수상, 12억원과 5억원의 인센티브를 각각 받게 됐다.
오진기 충청남도 축산과장은 “대한민국 축산물 브랜드 연찬회에서 3회 이상 대상을 수상해야만 명품 인증을 받는데 이런 어려운 인증을 2년 연속 받은 것은 충남을 대표하는 브랜드가 대한민국 최고임을 입증한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충남 대표 브랜드를 집중 육성해 전국 최고 명성을 유지해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