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필품 세트 저소득층 전달
年 80억원…3000세트 조립
세트당 4인가족 3개월 분량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본부 임직원들이 푸드뱅크 희망나눔 선물세트 조립 봉사활동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본부 임직원들이 푸드뱅크 희망나눔 선물세트 조립 봉사활동을 마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본부 임직원들이 푸드뱅크 희망나눔 선물세트 조립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생필품 선물세트를 조립해 푸드뱅크를 통해 저소득층에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생물자원사업본부 사료사업담당 박만규 총괄과 글로벌 생산지원센터 남찬우 센터장 등 임직원 40여명은 지난달 22일 서울 도봉구에 있는 서울광역푸드뱅크에서 CJ제일제당 제품으로 이뤄진 희망나눔 선물세트 3000세트를 조립했다.
희망나눔 선물세트는 설탕·밀가루·식용유·고추장 등 기초 소재 식품으로 구성됐으며 4인 가족이 약 3개월간 먹을 수 있는 분량이다.
이날 제작한 선물세트는 푸드뱅크를 통해 저소득가정, 독거노인, 소년소녀가정, 결식아동 등 30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박만규 총괄은 “비록 날씨는 춥지만 임직원들의 마음을 모아서 작업하니 힘든 줄 몰랐다. 이러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가 사회에 전파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실시해 사회적 기업의 책임을 다하는 CJ제일제당 생물자원사업본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CJ제일제당은 2012년부터 푸드뱅크 희망나눔 선물세트 조립 봉사활동을 꾸준히 실시 중이다. 매년 400여명의 임직원들이 참여하며, 연간 80억원 수준의 물품을 기부하고 있다. 올해는 총 8회에 걸쳐 선물세트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