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우수축산물 인증 발표회’서

전북한우 광역브랜드인 NH참예우(대표 권용학)가 소비자 시민 모임 주관으로 지난 9일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린 ‘제15회 우수축산물 인증 발표회’에서 한우부문 인증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NH참예우는 전북 6개 축협이 참여하는 광역한우브랜드로 대한민국 축산물브랜드 경진대회에서 3년 연속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하고 4년 연속 국가명품브랜드 수상을 한 우리나라 최고의 한우 브랜드이다.
권용학 NH참예우조합공동사업법인 대표는 “우수축산물 브랜드 인증은 회원 5만 명이 넘는 국내 최대의 소비자 단체인 ‘소비자 시민모임’에서 신청자격부터 생산, 가공, 유통 단계까지 전반적인 과정을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고 말하고 “이는 참예우 브랜드의 우수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됐다”고 강조했다.
강병무 NH참예우 의장(남원축협 조합장)은 “참예우가 11년 연속 각종 대회에서 우수축산물 브랜드로 선정된 것은 참예우 축산농가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만든 성과이다”고 강조하고 “앞으로도 브랜드 유지·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참예우 참여농가의 소득증진을 위해 지도·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NH참예우는 2006년도 전라북도 6개 지역축협이 연합해 한우 광역브랜드 사업단을 발족하고 브랜드파워를 키워 왔으며 2009년 참여조합이 43억원을 출자해 NH참예우조합공동사업법인을 설립했다. 현재 참예우 참여농가는 1300여 농가로 9만 여두의 참예우를 사육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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