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 

NH농협은행 경남영업본부(본부장 김석균)는 지난 13일, 김해시 진영읍과 생림면 일원에서 최우수고객과 함께하는 농촌일손돕기 및 농촌체험 행사를 실시했다.
부족한 농촌의 인력난 해소와 도시와 농촌의 상생을 도모하기 위한 이날 행사에는 농협은행 최우수고객과 임직원 130여명이 참여해 단감 수확을 지원하고, 농촌일손돕기가 끝난 후에는 도자기와 인절미 만들기 체험활동을 통해 도·농 교류 활성화에 기여했다.
특히 이번행사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고객과 함께한다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사회적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기존의 물질적 보상 위주의 우수고객 이벤트와 달리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공익적 봉사활동으로 함께 해 자긍심을 고취 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은 “타 은행 고객으로는 경험하기 어려운 농촌일손돕기에 직접 참여하는 기회를 통해 구슬땀을 흘리며 농사일로 바쁜 농가에 작은 보탬이 될 수 있어 더없이 보람됐다”고 밝히고 도시를 떠나 맑은 공기를 마시며 체험 활동도할 수 있어 힐링이 됐다”며 크게 만족해 했다.
김석균 본부장은 “바쁜 시간에도 농촌일손돕기에 참여해 농심을 실천해준 고객들께 감사드린다” 며 “7년 연속 사회공헌 1위의 100% 민족자본 은행으로서 앞으로도 변함없이 농업인과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