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취업 박람회

축산물품질평가원 대구경북지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 대구지원, 가축위생방역지원본부 경북도본부, 한국종축개량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는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구현과 축산분야 대학생 취업 확대를 위해 지난달 29일 경북대학교 및 31일 대구대학교, 지난 7일 경북도립대학교 축산 관련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축평원 대구경북지원은 사회적 가치 구현의 일환으로 축산․식품 기관 취업을 위한 지역 관련기관과 연계해 채용정보 사전 제공 기회 확대 및 대구·경북지역의 축산·식품 관련기관의 순회 합동 채용설명회를 통한 지역인재 채용 기회 확대와 관련기관과 지역대학간의 산학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박종운 지원장은 “대학생들의 취업난 해소에 기여하기 위해 관할 지역의 축산·식품 전문 관련기관 소개 및 행사 취지 설명, 축산·식품 관계기관 채용요강 설명 및 지역인재 취업사례 발표를 했다”면서 “앞으로도 대구경북지원은 대학생 취업난 해소를 위하여 지속적으로 취업 설명회 등을 실시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구현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주전남, 한우 요리체험

축산물품질평가원 광주전남지원(지원장 신승구)은 지난달 30일과 31일, 호남 원예고등학교와 전남도립대학 조리 관련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우자조금을 활용한 한우고기 요리체험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미래에 조리 관련 업계에 종사하게 될 학생들에게 평소 자주 접할 수 없는 한우고기를 이용한 요리 실습 기회를 주어 한우고기의 우수성을 알리고 향후 한우고기를 이용한 다양한 조리법을 발전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또한 한우고기의 우수성에 대한 학생들의 이해도 증진을 위해 전국한우협회 안규상 광주전남지회장을 강사로 초빙해 강의도 진행했다.
신승구 지원장은 “앞으로도 많은 조리 관련학과 학생들의 한우고기 요리체험행사를 통해 한우고기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한우고기의 소비 촉진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전충남, 품질 강화 교육

축산물품질평가원 대전충남지원(지원장 최치환·이하 축평원 대충지원)은 최근 관내 품질공정 지정업체를 대상으로 축산물 품질공정 활용 강화를 위한 집합교육을 실시했다.
지난달 30일 지원 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품질공정 지정업체에서 준수해야 할 행정 사항을 비롯 식육포장처리 실적을 전산 등록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의 오류 사례 등이 상세히 설명됐다.
이와 함께 소도체 등급판정기준 보완(안)에 대한 배경 및 추진현황과 대전충남지원 경영혁신 과제인 돼지고기 특성별 구분판매 우수 사례도 설명됐다.
최치환 지원장은 “국민들의 축산물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는 만큼, 품질공정지정업체에서 앞장서 신뢰하고 먹을 수 있는 축산물 공급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충북, 축산물 우수성 홍보

축산물품질평가원 충북지원(지원장 황도연)은 지난달 27~28일 2일간 충주 무술공원 일대에서 열린 ‘2018 충주농산물한마당축제’에 참가해 국내산 축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충주시와 충주농산물한마당축제준비위원회 주관으로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미소 짓는 곳’을 주제로 열렸으며 축산물품질평가원(이하 축평원) 충북지원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축종별 등급모형물 전시, 등급란 시식회, 홍보용 전단지 배부를 통해 축산물등급제와 이력제를 활용한 축산물 구매방법을 소개해 관람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황도연 지원장은 “안전한 먹거리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높은 이시기에 축산물등급제 및 이력제가 국내산 축산물의 신뢰도 향상과 최근 위축된 국내산 축산물 소비가 다시 활성화 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