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 숯불구이 축제 성료
구이정육용 대대적 할인
우수한 가치 알리는 계기

 

전국한우협회와 한우자조금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2일까지 나흘간 서울 성동구 사근동에 위치한 살곶이 체육공원에서 ‘2018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개막식을 갖고 한우 숯불구이 축제를 개최했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한우 숯불구이축제는 한우에 대한 가격 부담 완화 및 물가안정에 기여하고자 매년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 주간에 맞춰 진행되고 있다.
이번 한우 숯불구이축제는 마장축산물시장 한우협동조합, (주) 태우그린푸드, 농업회사법인(주) 포천그린그래스, 언양한우직판장․ 갈비구락부, 의성서부한우회 마늘소 영농조합법인 등 총 5개 업체가 참여해 행사기간 동안 구이용(등심 1등급 100g 기준 5500원), 정육(국거리, 불고기 전등급 100g 기준 2900원)등을 할인 판매했다.
김홍길 전국한우협회장은 “한우는 우리나라만이 가지고 있는 세계 유일의 유전자로써 100대 민족문화유산의 하나로 수입육과 비교해도 월등히 높은 영양적 기능과 맛을 가지고 있다”면서 “서울뿐 아니라 전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열리는 11월 1일 한우 먹는 날 행사에 전국민이 한우와 함께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경천 한우자조금관리위원장은 “11월 1일 대한민국이 한우 먹는 날에 저렴하게 판매하는 만큼 마음껏 한우를 즐기고 한우의 우수한 가치를 보다 많은 국민들에게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