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강원지역본부
속초양양축협 공동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함용문)와 속초양양축협(조합장 이양중)은 지난달 25일 속초양양축협  대회의실에서 속초양양축협 주부 모임 회원 40여명을 초청 ‘나눔축산운동 우리 축산물 바로 알기 및 건강 노래교실’ 행사를 개최했다.
속초양양축협 주부 모임 회원들은 축산업에 종사하지 않는 일반 소비자로서 이날 유통 전문가를 초빙하여 국내 축산업을 이해하고 우리 축산물의 우수성을 바로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며 건강 노래교실을 통해 건강한 웃음과 삶의 활기를 찾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을 체험했다.
박영덕 농협강원지역본부 부본부장은 “지역사회와 소비자들에게 축산업의 가치와 축산식품의 영양학적 우수성을 널리 알려 소비자들이 우리 축산물에 대해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갖기 바란다”면서 “소비자농업인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나눔축산운동을 활발히 전개하여 이웃과 함께 소통하고 상생하는 정이 넘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나눔축산운동은 국민에게 사랑받는 지속가능한 선진 축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소비자, 농업인,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펼치는 범 축산업계의 자발적인 사회공헌 실천운동으로 <1% 기부⋅나눔활동>, <소외계층 봉사⋅후원활동>, <경종농가 상생협력활동>, <지역사회 환경개선활동>, <소비자 상호이해 증진활동> 등 5대 실천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