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가 201억원 절감 기대

농협사료는 지난해 11월 16일부터 시작하여 올해 9월 30일자로 종료예정인 배합사료 가격할인을, 연말까지 3개월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이로 인해 축산농가 생산비절감액은 9월말 현재 151억원, 12월말 예상누계는 201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김영수 대표는 이번 가격할인 연장에 대해 “사료가격 인상요인에도 불구하고 농가소득 5천만원 달성이라는 범농협 역점 추진사항을 달성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밝혔다.
김영수 대표는 “현재 곡물가격은 주요곡물 수출국의 생산부진 영향으로 국제곡물시장이 불안하여 2/4분기부터 가격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면서 “여기에 6월부터 미중 무역전쟁의 영향 등으로 그간 비교적 안정세를 유지해온 환율마저 1100원대를 유지하는 등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고 최근 사료산업의 외부 환경에 대해 설명했다.
그는 또 “동종업계의 사료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농협사료가 지속적으로 연장할인을 할 수 있는 것은 업계 최고수준의 제조원가 경쟁력과 함께 본사슬림화 및 현장중심의 인력운영 등 원가대비 비용 경쟁력에 있으며, 이는 농협사료가 협동조합 기업으로써 사료시장을 선도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이 결실을 맺고 있음을 의미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