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물산기업, 소형트랙터 제조기술 수출
동양물산기업, 소형트랙터 제조기술 수출
  • 김기슬 기자
  • 승인 2018.10.0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도 마힌드라 그룹, 스와라지 사업부에

동양물산기업이 소형트랙터 제조기술을 인도 마힌드라(Mahindra) 그룹의 브랜드 스와라지(SWARAJ)에 수출한다.

스와라지는 쌍용자동차의 대주주인 마힌드라 그룹의 트랙터 브랜드로 인도와 인접국가에 연간 10만대 이상의 트랙터를 판매하고 있는 제조기업이다.

동양물산기업은 지난해 9월 인도 뭄바이에서 20마력급 트랙터의 설계·제조기술을 550만 달러에 마힌드라 그룹에 이전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동양물산기업은 인도 및 아프리카 시장용 소형트랙터를 개발해 해당기술을 이전하고, 스와라지는 이 기술로 트랙터를 생산해 인도와 아프리카에 판매하게 된다.

인도의 트랙터 시장규모가 단일국가로서 가장 많은 70만대 이상이고 20마력대의 경량 트랙터 시장이 크게 성장하고 있어, 해당 마력의 트랙터 양산 후 연 1만대 이상을 판매한다는게 스와라지 측의 계획이다.

이와 관련 동양물산 관계자는 동양물산기업의 트랙터 설계, 제조기술이 미국뿐 아니라 인도 및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에서도 인정되는 세계적인 수준임을 입증했다면서 이번 계약을 통해 마힌드라 그룹과의 협력관계가 더욱 공고해진 것으로 판단된다고 말했다.

한편, 동양물산기업과 마힌드라 그룹은 향후 30마력 이상 중형급 트랙터로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