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 미래 책임질 원석 찾기
수상자는 취업 특전 부여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ICT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농·축산 사업을 위해 ‘2018 선진 농·축산 ICT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선진의 아이디어 공모전은 올해로 3회 째를 맞는 ‘국내 유일’의 농·축산과 ICT 융복합 분야 공모전이다. 스마트 영농 분야의 인재 발굴을 위해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농·축산업에 꿈을 가진 인재들의 ‘등용문’으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공모전 주제는 ‘ICT 기술을 활용한 미래형 대한민국 농·축산업 아이디어’이다. 참가자는 대 주제 아래 3가지 세부 과제인 △ICT 기술 활용 스마트 축산 △ICT 기술 활용 스마트 농업(축산 분야 제외) △ICT 기술 활용 저공해, 친환경 축산농장 중 하나를 선택하고, 선택한 과제에 맞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획안 형태로 제출하면 된다.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학과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대상 1팀(500만원)을 비롯한 총 6개 수상팀에게는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공모전 수상자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선진 신입사원 공채 지원 시 1차 서류전형 통과 등 채용 특전도 주어진다.
공모전 접수기간은 9월 3일부터 11월 4일까지다. 접수는 선진 공모전 접수페이지(contest.sj.co.kr)를 통해 하면 된다. 심사를 거쳐 11월 중 수상자 발표 및 시상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 및 요강은 선진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선진 이범권 총괄사장은 “영농 분야에 창의력을 더해 줄 젊은 대학생들의 역할이 더욱 필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한민국 농·축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원석을 발굴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