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 충남지부
농협 충남본부                                                                  목우촌 선물세트 전달

 

(사)나눔축산운동본부 충남도지부(지부장 정문영·천안축협장)와 농협충남본부(본부장 조소행)는 최근 축산업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 제고를 위한 일환으로 홍성군에서 “추석맞이 축산물 情 나눔행사”를 갖고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조소행 본부장과 이대영 홍성축협장, 이기모 홍성낙협장 등이 지난 14일 홍성군 김석환 군수를 예방하고 농협 목우촌 선물세트(1000만원 상당)를 전달<사진>하며 홍성관내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추석명절이 되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사)나눔축산 충남도지부는 도내 축협 임직원 및 축산관련 종사자들이 매월 일정금액을 후원하여 소외계층 및 경종 농가를 대상으로 봉사활동과 재능기부 등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에도 장마철 대비 가축분뇨 환경오염 방지 캠페인, 복맞이삼계탕 나눔행사, 마을회관 가전제품 지원 등 다양한 행사를 통해 지역사회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농협 강원지역본부
강원지부강원양돈                                                            축산농장 울타리 조성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함용문)와 (사)나눔축산운동본부강원도지부(지부장 주영건 강릉축협장), 강원양돈농협(조합장 최덕식)은 지난 19일, 춘천시 사북면 소재 원진양돈농장에서 측백나무 420여 그루를 식목하는 축산농장 울타리조성 행사<사진>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나눔축산운동의 ‘클린 팜 만들기’ 활동의 일환으로 농장 주변 방취림 조성으로 자연 친화적 이미지를 구축하고 냄새 확산 방지를 위하여 계획됐다.
또 이날 행사에는 ‘클린 업 축산환경 개선의 날’ 캠페인도 병행했다. 축산환경 개선의 날은 깨끗한 축산농장을 만들어 국민들에게 사랑받으며 지속가능한 축산업을 구현하고자 도내 11개 전 축협에서 매월 실시하는 축산환경 개선 실천 운동이다.
이를 위해 농협은 축사 냄새 저감을 위해 농장 주변 식목을 통한 울타리조성, 외부 경관개선을 위한 벽화 그리기, 축사주변 대청소 및 분뇨수거, 악취제거제환경개선제 공급, 꽃 심기, 소독차량 동원 방역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박영덕 농협 강원지역본부 부본부장은 “축산환경 개선 캠페인 및 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축산환경개선에 대한 농가 스스로의 의식변화를 적극 유도하고 환경과 축산이 공존하는 자연 친화적 축산업 구현에 농협이 적극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농협전북본부나눔지부
임실치즈농협임실축협                                                             축산물 정 나눔

 

농협 전북지역본부와 나눔축산운동본부 전북지부 그리고 임실치즈농협과 임실축협은 지난 17일 임실군 관촌면 용산리, 성수면 도인리, 임실읍 갈마리 마을회관과 임실군 노인회 그리고 삼계면을 찾아 추석맞이 사랑의 정 나눔 행사<사진>를 가졌다.
이날 임실치즈농협은 250만원 상당의 요구르트를, 임실축협은 250만원 상당의 돼지고기를 증정했다.

 

 

나눔본부, 한우 불고기 제공

 

(사)나눔축산운동본부는 지난 14‧15일 양일 간 안성팜랜드에서 개최된 2018년 경기도 축산진흥대회에 참석, 경기도 시‧군에서 추천받은 저소득층 및 고아원 5곳에 500만원 상당의 한우 불고기를 제공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축협조합장 18명이 참석했으며, 임한호 김포축협조합장<사진 오른쪽>이 대표로 전달했다.
임한호 조합장은 “축산인들의 정성을 모아 마련한 성금으로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쓰이고 있다”고 나눔축산운동을 설명하면서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하는 노력을 게을리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나눔본부, 기자재전서 참여 독려

 

(사)나눔축산운동본부는 지난 12부터 14일까지 3일 간 세종시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한 한국축산기자재전시회에서, 홍보부스를 만들어 농가들을 대상으로 나눔축산운동의 참뜻을 설명 <사진>하고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