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주최·원주축협 주관
시식·무료나눔 행사 등 다양

 

강원도 원주시가 주최하고 원주축협이 주관한 2018년 제4회 치악산한우축제가 지난 11일~16일까지 강원도 원주시 따뚜주차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원주축협은 지속가능한 선진축산업을 만들어 가기 위해 소비자와 축산인 이 함께 어울리는 치악산한우축제를 매년 개최하고 있다.
치악산한우는 강원도 청정지역인 치악산의 맑은 물과 공기, 친환경적인 사양관리 프로그램에 의해 정성껏 길러지는 최고급 브랜드다.
1등급 종모우로 인공수정해 생산된 수송아지를 거세 한 후, 브랜드 전용사료로 비육해 1등급 이상의 고급육만을 HACCP 인증을 받은 도축, 가공처리장에서 생산한다.
신동훈 원주축협 조합장은 11일 개막식에서 “원주축협은 원주지역에서 생산된 우수한 축산물을 저렴하게 공급하고 있으며, 또한 원주시민들이 편히 드실 수 있는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 주력하고 있다”면서 “이러한 원주축협의 축산물을 구입하고 소비하는 것은 원주시 지역 경제의 밑거름이 될 것이다. 치악산한우축제에서 우리 이웃사촌이 정성껏 기른 치악산한우와 축산물을 맛보시고 많은 격려와 사랑을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치악산한우축제는 11일 첫날 개막식에 이어 치악산한우셀프식당이 마련돼 인기를 끌었다.
이어 12~16일까지는 치악산한우를 비롯해 양계, 양돈, 낙농, 양봉·토봉 등 다양한 축종의 시식행사 및 무료 나눔 행사 등이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