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단일 최대 ‘도드람김제FMC’준공
전북 김제 지평선산업단지에 첨단 시설 갖춰

 

도드람양돈농협(조합장 이영규)이 지난달 29일 전북 김제시 지평선산업단지에서 도드람김제FMC(Fresh Meat Center) 준공식을 개최했다.
도드람은 지난 2016년 전북 김제시 지평선산업단지 내에 총 사업비 약 1000억원을 투입해 대지 5만2445㎡, 연면적 4만2975㎡ 규모의 도드람김제FMC를 착공했으며, 최근 공사를 모두 마쳤다.

 

본격 가동을 시작한 도드람김제FMC는 하루 3000마리의 돼지를 도축, 가공하고 최대 5000마리를 예냉 보관할 수 있는 대규모 종합식육가공센터다. 도드람김제FMC는 최신 자동화 설비를 통해 도축·가공·물류 등 과정에서 작업자의 손이 제품에 닿는 횟수를 대폭 줄여 교차오염을 최소화하는 등 생산 단계부터 철저한 위생 관리를 진행한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종회 국회의원, 전라북도 최정호 정무부지사, 박준배 김제시장, 김태환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표이사를 비롯한 정부 지자체 관계자와 유관기관장, 언론매체 관계자, 조합원, 주요 임직원 등 6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김제시립합창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도드람김제FMC 홍보영상 시청, 공로패 시상, 기념사, 테이프 커팅, 연찬 등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도드람 홍보대사로 활동중인 가수 홍진영도 준공식에 참석해 축하 무대를 펼쳤다.
이영규 도드람양돈농협 조합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도드람김제FMC 준공을 통해 전북 김제 지역의 경제 발전에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면서 “도드람은 최첨단 시설을 갖춘 도드람김제FMC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하고 안전한 고품질 축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