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돈컨설팅 훨씬 쉬워진다
종돈컨설팅 훨씬 쉬워진다
  • 이혜진 기자
  • 승인 2018.07.2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종협, 프로그램 개발
농가맞춤형서비스 개시

한국종축개량협회가 실시간 종돈개량 정보제공 및 농가서비스를 실시한다. 한종협은 보다 정확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돈컨설팅시스템 및 종돈개량 앱 프로그램을 개발했으며 지난 16일 시연회를 통해 시스템을 공개했다.
종돈컨설팅시스템 및 개량정보서비스 앱은 농가 현장에서 실시간 개량분석 및 컨설팅자료를 제공하는 한편 돼지개량네트워크 핵군 씨수퇘지 및 민간 AI센터 씨수퇘지와 연계해 쉽고 편리한 계획교배를 처방 할 수 있게 된다. 또 후대 검정에 따른 부·모돈 도태여부를 자가진단 할 수 있는 시스템을 탑재 했으며 전체농가대비 자가 농장에 대한 개량현황까지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한종협은 종돈컨설팅시스템을 통해 육종전문가를 확보 할 수 없는 중·소규모 종돈장에 종합 육종정보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기존의 획일화된 선발지수에서 벗어난 농장 맞춤형 선발지수를 제공함으로써 종돈장 스스로 개량방향을 설정할 수 있도록 유도하겠다는 것.
또 농가 서비스용 앱 프로그램 종돈개량정보서비스를 활용해 한돈농가에서도 종돈개량정보를 통한 능력검증이 가능하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재용 한국종축개량협회장은 “계획교배를 포함한 27개 항목에 걸친 종돈 컨설팅시스템과 종돈개량 정보 제공을 위한 종돈개량정보서비스 앱 서비스를 통해 종돈 등록·검정사업의 신뢰도 향상과 개량농가 생산성 향상에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한종협은 농가대상으로 방문교육 및 원격통신을 이용해 지속적인 프로그램 교육을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한국종축개량협회 홈페이지내 종돈컨설팅시스템을 참고하면 된다. 앱 다운로드는 플레이스토어(안드로이드)에서 ‘종돈개량’을 검색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