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립 기념 취소·노조 호응
전국 계통조직‘총동원령’
‘재해보험금’신속히 지원
각종 농업 자재 할인 공급
재해 자금 긴급 투입까지
현장 점검·복구 지원 수립

 

농협중앙회는 태풍과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신속한 복구를 위해 지난 2일 김병원 회장이 주관하는「태풍 피해대비 제2차 농협재해대책위원회」를 개최하고, 전국적인 현장점검과 복구계획을 수립 중이다.
김병원 회장은 “태풍피해 예방의 골든타임을 놓치지 말고, 농협 임직원들은 태풍 피해 취약현장에 즉시 달려가 피해예방 및 지원대책을 수립해야 하며, 피해 발생 시 즉각적인 선조치 등 실질적인 복구지원에 전력을 기해 달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병원 회장은 경기도 여주시로 이동, 관내 농협의 재해대비상황을 점검하고 여주보 일원의 현장에서 농가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재해대비를 위하여 경영진이 7월2일자 개최 예정이었던 농협 창립57주년 기념행사를 취소하자 노동조합도 7월4일자 개최 예정이던 노조 창립31주년 행사를 취소하고 노사가 합심하여 재난에 대응하기로 했다.
한편, 농협은 이번 태풍 피해발생과 관련하여 ▲피해복구 신속지원을 위한 재해자금 긴급 지원 ▲농작물 재해보험 가입 농가에 대한 보험금 신속지급 ▲각종 농업자재(하우스용 파이프·필름 등) 할인공급 ▲살균제·살충제·영양제 등 할인공급 ▲농축협 및 농협은행을 통한 대출자금 지원 ▲기존대출에 대한 이자 및 할부상환금 납입유예 ▲보험료 납입유예와 계약부활시 연체이자 면제 ▲농업인행복콜센터를 통한 농촌현장지원단 운영 등 범농협 차원의 총력지원을 실시한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