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자조금관리위, 10주간

 

우유자조금관리위원회가 네이쳐휘트니스클럽과 함께 밀크어트 챌린지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다가오는 여름을 앞두고 옷맵시와 건강을 위해 체중감량을 시도하는 2040세대를 타깃으로, ‘우유를 활용한 다이어트라는 뜻을 가진 밀크어트(Milk-et)를 알리고, 건강한 체중감량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밀크어트 챌린지는 지난 8일부터 13일 간, 온‧오프라인 상 사전 홍보를 통해 참가자를 모집했고 그 중 최종 8인을 선발했다. 오는 25일부터 831일까지 총 10주 간, 체지방과 근육량 변화 기록 및 우유 식단 인증샷 등 다양한 미션을 진행한다.

참가자에게는 미션 기간 동안 식이조절에 도움을 주는 흰 우유(200ml)를 매일 2개씩 제공하며, 전문 헬스트레이너 지도하에 내 몸에 맞는 운동법을 배운다. 우유는 칼슘,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114가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트 기간에 자칫 소실되기 쉬운 영양분을 채울 수 있다. 특히 우유 속 유지방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게 하고, 유청 단백질은 식욕을 조절하는 호르몬을 분비시켜 음식물 섭취를 억제시키는 역할을 한다. 뿐만 아니라, 카제인 단백질은 체내에서 오랫동안 머물면서 근육 단백질의 분해를 방지하고, 조직 생성에 필요한 영양소를 지속적으로 공급한다.

10주 간의 미션 종료 후에는 참가자 전원의 체지방 감량 변화, 근육량 증가, 우유 식단 인증샷 미션 수행 결과, 출석률 등 객관적인 평가 기준에 따라 총 3명의 수상자를 선정해, 1100만원(1), 280만원(1), 350만원(1) 등 총 230만원의 우승 상금을 전달한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