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단계 과학적 솔루션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총괄사장 이범권)이 폭염 예방을 위한 양돈 하절기 강화 프로그램을 발표했다. 양돈 하절기 특별 강화 프로그램은 더위가 이르게 찾아온 올해 5월부터 시작됐으며 올 9월 30일까지 진행 예정이다.
하절기 강화 프로그램은 기상청 자료를 기반으로, 더위 정도와 돼지의 생육상태 데이터를 과학적으로 분석해 △돼지 대사효율 개선, 항상성 유지 1단계 기초강화(5~9월) △더위에 따른 섭취량 저하 및 소화율을 보강하는 추가 강화(6~9월) △폭염 집중 구간에서의 장 면역 강화와 영양 효율 극대화에 초점을 맞춘 집중 강화(7~8월)의 체계적인 3단계 솔루션을 고객농장에 제공한다.
선진은 하절기 활동 캠페인 ‘Win-Win 캠페인’을 병행, 돼지·비육우·젖소 등 가축뿐 아니라 스트레스를 받는 농장, 목장주의 건강관리에도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
대표적 활동으로 농장주가 항시 스트레스 정도를 체크할 수 있도록 기상청의 ‘열 스트레스지수(THI)’ 앱 보급, 농장운영의 행복과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회원농가 희망콘서트 등이 진행 중이다.
또 선진이 최근 출시한 신제품 자돈 사료 ‘빅굿UP’ 또한 여름철 고객농장의 고민을 덜어줄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빅굿UP’은 빠르게 변화한 국내 양돈 환경에 따라, 자돈의 장 발달을 기반으로 ‘섭취-증체-면역’ 향상을 위한 혁신적인 영양 설계를 추가한 신개념 자돈 사료다.
선진의 기존 자돈사료 베스트셀러인 ‘빅굿’의 장점은 살리고 안정적인 성장유도 효과를 대폭 강화해 폭염 등 극한 환경에 대한 적응력과 유지력이 높아져 하절기 특별 강화 프로그램과 병행 시 높은 생산성 향상이 기대된다.
선진 마케팅팀 류복현 양돈PM은 “하절기 강화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농가의 섭취량 저하를 10% 이내로 유지하고, 적정 체중 출하 달성으로 농장 수입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며 “과학적인 분석을 통해 최적의 제품 솔루션을 찾아냈다고 자신 한다”고 말했다.
그는 또 “돼지와 사람 모두의 여름철 고온 스트레스를 선진의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해결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빅굿Up 제품 알리기 및 양돈 하절기 강화 프로그램을 지역 영업사원 중심으로 지속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