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돈 생산성 향상 고민 덜어

 

대한사료(대표이사 이상민)가 무더위와 습한 기후로부터 돼지의 생산성을 지키기 위해 하절기 특별 배합비를 적용한 보강사료를 공급, 고객 양돈장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하절기 양돈장의 생산성 관리는 내년의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에 농가의 가장 큰 고민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올해도 무더위와 습한 기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러한 가운데 대한사료는 지난 1일부터 하절기 양돈 생산성을 위한 보강사료 공급에 들어갔다. 다양한 영양학적 기술이 적용된 특별 배합비 운영 및 농장 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한사료는 하절기 동안 새롭게 업그레이드 된 ‘더 좋은 우리돼지 시리즈’와 ‘피그조아 시리즈’, ‘VIP시리즈’ 제품을 공급한다.
하절기 극복을 위한 4가지 보강 중점요인은 △더위 스트레스 최소화를 위한 특수 첨가제 기용 △고온 다습한 날씨를 대비해 항산화제 및 항곰팡이제 처방 △사료섭취량 개선을 위한 감미제 첨가 △단백질·에너지 비율 조정 및 아미노산 보강 등이다.
또한 대한사료는 농장 환경 점검활동을 병행 실시하고 있다. △급수기 및 수질점검을 통한 시원하고 깨끗한 물 공급 △분변분석을 통한 질병 케어 △밀사예방 활동 등을 실시한다.
공준배 양돈PM은 “품질을 바탕으로 고객의 성공을 견인해왔던 만큼 하절기 고객농가에 대한 기술지원을 바탕으로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고객농가에 힘이 되기 위해 선제적인 보강사료를 실시했다. 앞으로도 축산농가에 큰 힘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