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증점·한돈몰 파격 할인
대학축제·야구장 등 참여
영양사협·대형 구내식당서
‘웰빙부위 알리기’ 캠페인
자조금, 공격 마케팅 시동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가 한돈 소비촉진 홍보에 총력을 기울인다. 앞다리·뒷다리살 중심의 급식 소비 확대, 한돈 인증점 할인, 한돈몰 파격 할인, 대학축제와 야구장 한돈 페스티벌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본격화 한다.

이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소비자를 대상으로 전방위적 홍보 프로모션에 들어간다.

‘한돈으로 소확행, 우리가족 행복행’이라는 주제로 5월 동안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언제 어디서나 한돈을 부담 없이 즐기고, 한돈의 우수한 맛과 영양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소확행’이란 작지만 확실한 행복이란 뜻으로 소비 트렌드로 급부상한 용어다. 크지 않지만 일상에 충실한 행복을 추구하자는 의미다. 경기 침체 영향으로 소소한 행복을 추구하는 심리가 담겼다. 여기서는 ‘가족과 함께 한돈으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느껴보세요’란 문장의 줄임말이다.

한돈자조금은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앞다리살 △뒷다리살 △삼겹살 등 전 부위 소비촉진을 목표로 한돈의 소비 붐업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각 소비처별 판매 모니터링과 부위별 수급상황 분석을 추진, 보다 효과적인 대응 방안 모색에 나선다.

앞다리·뒷다리 살의 경우 급식 소비 확대 캠페인을 추진한다. 외식소비가 많은 삼겹살 소비 증진을 위해서는 한돈 인증점 할인 프로모션과 한돈몰-카카오톡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돈몰 및 온라인 쇼핑몰과 제휴해 다양한 할인도 추진한다.

세부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한돈몰에서는 16일부터 31일까지 구이용 기획상품을 30% 할인하고 앞다리살 500g도 추가 증정 한다. 카카오톡과 제휴를 통해 한돈 40% 할인 기획전도 실시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선물을 전달할 수 있다.

1000여 개에 달하는 한돈 인증점과의 제휴를 통한 프로모션도 다양하다. 한돈 인증 식당 이용 시 2000원 할인행사(2만원 이상 메뉴는 4000원 할인)를 진행한다. 인증 식육점의 경우 삼겹살 1kg 이상 구매 시 한돈 저지방 부위 300g을 추가 증정한다.

대학 축제가 있는 5월 중순에는 고려대·서강대·한양대 등 서울시내 5개 대학과 함께 학교당 250만원 상당의 시식행사를 겸한 한돈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야구장 장외 프로모션, 경마공원 바로마켓 한돈 시식행사 등도 추진한다.

대한영양사협회와 공동으로 학교·산업체·병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한돈 급식 레시피가 보급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다. 직장인들이 단체로 이용하는 8개 대형 구내식당과의 연계를 통해서도 ‘한돈 웰빙부위 알리기’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먹방 예능 프로그램을 활용한 한돈 이슈화와 교양정보 프로그램을 통한 소비 붐업도 적극 추진한다. 지상파 및 케이블 TV의 인기 예능프로그램과 전 연령이 즐겨보는 교양정보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한돈소비촉진(PPL)도 진행한다.

하태식 위원장은 “봄철은 한돈 소비가 증가하는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오락가락하는 날씨 등 기후적인 문제로 인한 야외 소비 감소와 미투 현상 등 사회적인 이슈로 인해 한돈 소비 정체가 심각한 상황”이라고 지적했다.

하 위원장은 또 “이를 타개하기 위해 5월 한달 간 전방위적 한돈 소비 촉진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부담 없이 한돈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어려움에 처해 있는 한돈 농가는 소득 증대 효과를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