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향오리를 선보이고 있는 팜덕이 한국식품연구원 패밀리기업으로 선정됐다.

패밀리기업지정서 전달 및 현판식은 지난달 27일 전북 정읍 소재 팜덕 공장에서 진행됐으며, 박동준 한국식품연구원장, 김영찬 중소기업솔루션 센터장 등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한국식품연구원이 선정하는 패밀리기업은 식품산업 분야에서 우수한 잠재력을 보유한 유망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지역경제 공헌 마케팅 전략 장기 성장 비전 CEO 역량 지원에 따른 성장 효과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종 선정하게 된다.

팜덕은 다양한 오리고기 가공식품을 개발하고, 최신 설비와 철저한 위생관리로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하는 등 오리고기 대중화에 앞장섰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국내 오리업계 최초로 다향 식품연구소를 설립해 다양한 식품개발에 힘쓰고 있으며, 여성인력 채용과 지원에 앞장서는 등 선진 경영행보를 보이는 점도 인정받았다.

이번 패밀리기업 선정에 따라 팜덕은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2년간 체계적인 지원과 관리를 받게 된다.

박영진 팜덕 회장은 팜덕이 한국식품연구원의 패밀리기업에 선정돼 기쁘게 생각한다, “한국식품연구원의 지원과 컨설팅을 통해 팜덕의 잠재력을 실현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회에 적극 공헌하는 훌륭한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