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축협 한우대학 개강
홍성축협 한우대학 개강
  • 한경우 기자
  • 승인 2018.03.09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2명 11월 말까지 교육

 

홍성축협(조합장 이대영) 제2기 한우대학이 최근 개강, 한우산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경쟁력 있는 한우 전문가 육성에 들어갔다.

축협은 지난 7일 조합 회의실에서 입교신청 한우농가 32명과 축협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강식을 갖고 오는 11월말까지 2018년도 제2기 홍성축협 한우대학을 본격 운영한다고 밝혔다.

축산물의 수입개방과 생산원가 상승, 규모화에 따른 생산성 저하로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됨에 따라 한우농가 조합원의 수익증대를 위한 수준 높은 사양기술을 제공하는 한편 체계적인 교육을 통한 전문 한우인 양성을 위해 조합이 자체 운영하는 한우대학에서는 권위 있는 교수 및 수의사를 초빙해 △영양·산육생리 △한우개량 △인공수정 △한우질병관리 △조사료 생산 및 이용 △한우사양관리 등 교과 과정과 3회에 걸친 양축현장에서의 현장학습(선진견학) 등의 학사일정으로 농가의 실질 소득증대를 위한 전문 기술을 중점 교육한다는 방침이다.

고품질 한우생산 기법, 번식·육종, 생산비절감을 위한 자가 사료생산, 현장 실습 등 농가에서 바로 접목할 수 있는 실용 교과목을 25주 과정으로 편성했다.

이대영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조합원께서는 최고의 한우전문가로부터 한우에 관한 다양한 교육을 통해 한우전문가로 손색없는 한우농가가 되어 줄 것을 기대한다”면서 “배운 전문지식을 통해 고급육생산에 진력, 홍성축산의 미래를 밝게 하는 한편 조합사업 전이용을 통한 조합발전에도 앞장서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