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충남지역본부

농협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국민이 하나되는 삼겹살 데이(3월 3일)를 맞아 지난달 28일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보령축협(조합장 윤세중) 하나로마트 주차장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밥상 위의 국가대표 우리돼지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무료시식 행사’를 펼쳤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된 이번 소바촉진 행사는 AI 등으로 축산물 소비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돕고 품질 좋은 우리돼지 한돈을 소비자에게 신뢰를 높이기 위한 것.

이날 준비된 돼지고기 300여kg이 모두 소진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는 관계자의 전언이다. 숫자 ‘3’이 두 번 겹치는 삼삼데이는 지난 2003년부터 시작된 행사로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축산물 소비촉진 분위기 조성을 통해 국민의 건강생할 지킴이로써 14년째 홍보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행사에 참석한 보령축협 윤세중 조합장은 “삼삼데이를 맞아 안전하고 맛있는 국산 돼지고기 한돈으로 온 가족이 즐겁고 건강까지 챙기는 시간을 보내고 앞으로도 한돈을 더욱 사랑해 주실 것”을 당부했다. 한경우 기자

 

농협충북지역본부

농협충북지역본부(본부장 김태종)와 한돈자조금 충북협의회(회장 김춘일)는 삼삼데이(3.3Day)를 맞이해 지난 2일 농협충북유통(방서동소재)에서 한돈 소비촉진 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대한민국 돼지고기는 모두 다 한돈’이라는 슬로건으로 삼겹살 목살 등 구이용과 저지방 부위로 만든 수육, 육가공품인 햄 소세지 등 다양한 부위에 대한 무료 시식행사로 참석자들을 기쁘게 했다. 윤태진 기자

 

농협강원지역본부

농협강원지역본부(본부장 함용문)는 지난 1일 춘천시 한국은행 강원본부 앞 ‘3.1절 기념 제19회 춘천시민 건강달리기대회’ 행사장에서 3월3일 삼겹살 데이를 앞두고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한돈 소비촉진을 위한 시식 및 홍보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3월3일은 대한민국 한돈3겹살 먹는날’을 슬로건으로 이날 건강달리기 대회에 참석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돼지고기 수육과 삼겹살 국산돈육100%로 만든 햄, 소시지 등 시식행사를 가졌다.

또한 강원도 내 주요 하나로마트에서는 삼겹살 데이를 기념해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한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할인행사를 진행했다. 황희청 기자

 

농협경남지역본부

농협경남지역본부(본부장 하명곤)는 지난 5일, 통영시종합사회복지관 급식소에서 ‘3·3데이 기념 한돈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하명곤 농협경남지역본부장, 이동규 통영시 부시장, 고창근 농협통영시지부지부장, 하태정 통영축협조합장, 지춘석 대한한돈협회경남협의회장 등 20여명이 참석해 급식소 이용 어르신들과 다문화가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돼지고기 수육·불고기, 우리 쌀로 만든 우유와 떡을 배식하며 훈훈한 인정을 나눴다.

3.3데이는 3이 두 번 겹쳐 삽겹살데이 라 불리며, 삼겹살의 소비촉진을 위해 지난 2003년도에 제정된 이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에서 매년 나눔행사와 소비촉진행사를 주최하고 있다.

이동규 통영시 부시장은 행사 관계자들에게 “바다의 땅! 살고 싶은 힐링도시! 통영시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고 인사한 후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이 우리 돼지고기 한돈을 많이 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어 하명곤 본부장은 “관광자원이 풍부한 청정바다의 도시 통영에서 3·3데이 기념 나눔행사를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 돼지고기 한돈을 많이 사랑해 주시고, 3월24일 프로야구 NC다이노스 홈 개막전에도 한돈 패스티벌을 준비 중에 있으니 많이 오셔서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김점태 기자 jtkim@chukkyung.co.kr

 

농협전남지역본부

농협전남지역본부(본부장 박태선)는 국민이 하나되는 삼겹살 데이(3월 3일)를 맞아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와 공동으로 지난달 28일 하나로마트 남악점에서 한돈 소비촉진 행사를 펼쳤다.

이번 행사는 AI와 FMD로 축산물 소비가 줄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농가를 돕고, 안전하고 품질 좋은 우리돼지 한돈을 소비자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실시했다.

숫자 ‘3’이 두 번 겹치는 삼겹살 데이(3월 3일)는 지난 2003년에 FMD로 어려움을 겪는 축산농가에게 보탬을 주고자 시작된 행사로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축산물 소비촉진 분위기 조성을 통해 국민의 건강생활 지킴이로써 15년째 홍보활동을 전개해 오고 있다.

박태선 본부장은 “삼삼데이를 맞아 안전하고 맛있는 국산 돼지고기 한돈으로 온 가족이 즐겁고 건강까지 챙기는 시간을 보내고, 앞으로도 한돈을 더욱 사랑해 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염승열 기자

 

농협전북지역본부

농협전북지역본부(본부장 유재도)와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하태식), 무진장축협(조합장 송제근)은 3.3데이(삽겹살데이)를 맞아 지난 2일 진안군청 주차장에서 돼지고기 소비촉진 붐 조성을 위한 시식행사 및 축산물이동판매차량을 이용한 할인판매행사를 진행했다. 또 하나로마트 효자점에서는 2~3일 방문고객을 대상으로 시식행사를 가졌다.

행사장에서는 ‘밥상위의 국가대표 우리돼지 한돈’의 우수성과 3.3데이의 의미를 홍보하고 소비자들의 돼지고기 소비를 유도하기 위해 무진장축협의 자체브랜드인 ‘마이돈 포크’를 30%내외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했다.

유재도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국산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이해하고 많은 소비로 이어져 축산농가의 소득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신태호 기자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