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생제 대체 친환경 첨가제
IgY·생효모 함유…면역 증진

 

자돈은 모돈으로부터 이행 받은 면역항체의 농도가 이유시점이 되면 최저로 떨어진다. 특히 이 시기에 자돈이 자체적으로 능동면역을 빨리 형성하지 못하면 환경조건 변화에 적응하지 못하고, 질병감염에 취약하게 된다. 따라서 이유 직후 질병감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면역 글로불린이 함유된 사료를 충분히 섭취해야 한다.

(주)씨티씨바이오는 이러한 상황을 고려, 질병을 스스로 예방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텍트 에이’를 새롭게 런칭 했다.

‘프로텍트 에이(PROTECT-A)’는 고농도 아이지와이(IgY, Immunoglobulin in Yolk)를 비롯해 생효모(Live Yeast)가 함유된 최적의 구성을 통해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시기인 자돈의 이유 후에 공급하면 병원체의 공격을 막아내도록 도와주는 친환경 항생물질 대체제이다.

씨티씨바이오에 따르면 ‘프로텍트 에이’는 난황에서 추출한 24가지의 특이항체로 만든 고급 면역 증강제로 국내 양돈장에서 문제가 되는 설사 및 호흡기 질병에 탁월한 면역 예방 효과가 있다. 또한 백신과 함께 투여할 시 2중 방어로 PED예방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또 살아있는 효모가 들어있어서 장내 균총 개선을 통해 병원성 미생물의 억제와 면역을 증진시키는 효능을 가진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