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기자재쇼핑몰' 오픈

국내 최초로 축산기자재만을 전문적으로 소개, 판매하는 사이트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농협에서 운영중인 ‘기자재 쇼핑몰’이 바로 그것인데, 제품 선택에서 구입까지 클릭 한번만으로 가능해 많은 축산인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쇼핑몰은 농협사이트 내에 위치한 ‘축산사이버컨설팅(http://livestock.nonghyup.com)’안으로 들어오면 바로 만나볼 수가 있다.
일단 기자재 쇼핑몰에 들어가 보면 제일 먼저 ‘최근상품’과 ‘베스트 상품’을 각각 5개씩 선정해 올려놓은 것이 눈에 띈다.
최근상품은 글자 그대로 최근 출시된 상품을 역순으로 나열, 제품의 모습은 물론 용도, 특징 등을 자세히 소개했고 제조업체 정보를 연락처와 함께 기재해 소비자가 제품선택과 구입을 동시에 할 수 있도록 꾸몄다. 베스트 상품은 조회수가 가장 많이 기록된 제품순으로 나열돼, 현재 어떤 상품이 인기가 있고 소비자에게 호응이 있는 제품인지 가늠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사양관리용, 생산물처리용, 사료생산 및 조절용 등 품목별로도 정리가 돼 있어 원하는 품목의 다양한 제품들을 한눈에 비교 구입토록 했다.
또한 구매의향은 있으나 가격이 부담이 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구입을 할 수 있도록 공동구매창구를 만들었고, 제품에 대한 불편사항이나 문의할 점은 불편사항신고란을 통해 바로바로 관리자가 체크할 수 있는 장치도 마련했다.
쇼핑몰 운영을 맡고 있는 김광회 기술역은 “앞으로는 ‘기자재광장’이라는 코너를 새로 만들어 기자재 정보를 소비자와 생산자가 직접 공유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쇼핑몰을 통한 기자재 유통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고 현재 침체돼 있는 기자재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본 사이트가 유용한 매개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광형 기자 seman@chukkyung.co.kr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