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돼지 선지 제품화 HACCP인증 가공장서 생산

하이포크가 국내 최초로 돼지 선지를 제품화한 ‘속풀이 선지묵’을 출시했다.

국가 공인인증기관 영양소 분석 결과를 보면 돼지 선지는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단백질, 칼슘, 칼륨, 철 등 일상생활에서 필요 한 영양 성분이 우수하다.

하이포크는 최근 가장 화두인 ‘안전성 확보’를 최우선으로 꼽는다. 돼지 선지의 채혈, 교반, 자숙, 포장 등의 각 단계를 위생적으로 관리하고자 HACCP 인증 가공장에서 생산한다.

기존의 비위생적인 유통방식을 전면 보완하고자 생산 공정의 특허 인증을 통해 두부와 같이 ‘묵’ 형태로의 ‘하이포크 선지묵’을 개발했다. 우수한 위생 공정과 열처리 시스템으로 유통기한을 15일까지 늘렸다.

‘하이포크 선지묵’은 뜨거운 물에 데쳐 묵 형태로 즐기거나 해장에 효과 만점인 선지 해장국으로 즐길 수 있다. 여러 업체에서 이미 많은 관심과 함께 러브콜을 보내오고 있다.

‘하이포크 선지묵’은 제품 규격을 각 3kg, 500g으로 구분해 사용처 상황에 맞도록 편리성을 고려해. 3kg 제품은 외식 사업체(프랜차이즈), 학교나 병원, 산업체 등의 급식 운영체, 식당 등의 대량 사용처에서 사용하고, 500g은 유통업체, 온라인사업체, 정육점, 일반가정 등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