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작 LP 큰소」 출시로

팜스코는 한우 고급육 사료 신제품 ‘고급육명작 LP 큰소’를 출시했다. 지난해 출시한 고급육명작LP 마무리와 함께 고급육 사료의 최고 라인인 고급육명작LP 시리즈를 완성했다.

지난해 출시한 고급육 명작 LP 마무리 사료는 단일 품목으로 월 2000톤 이상을 판매할 정도로 시장 내 선풍적인 관심을 일으키고 있어 전 구간으로 확대한 이번 시리즈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고급육명작LP 시리즈는 최근 송아지 가격이 400만원 이상으로 치솟는 등의 현상으로 인해 한우 농가의 생산비 부담이 가중 됐고, 이로 인한 상당한 손실이 예상되는 시점에서 생산성 향상을 통한 두당 매출액이 중요해 지는 시장상황을 감안해 루핀을 첨가한 최고 수준의 고급육명작LP 큰소를 출시해 최고의 매출액을 만들어 내는 팜스코 최고라인이다.

현재 시장상황에 맞춰 최고의 매출액을 올릴 수 있는 팜스코 ‘고급육명작 LP 챌린지(Challenge) 30 프로그램’을 제시했다. ‘고급육 명작 LP Challenge 30’ 프로그램은 고도로 개량되고 있는 한우 유전력에 맞춤 설계됐다. 한우의 유전능력을 최대로 발현시켜서 30개월령에 도체중을 30kg 증량하고, 1++ 등급 출현율 30%를 달성해 업계 최고인 출하제중인 820kg을 생산하는 최신의 한우 고급육사료 프로그램이다.

고급육명작 LP Challenge 30 프로그램의 영양학적인 특장점은 개량된 한우 맞춤형 △에너지-단백질 균형 기술 △글루코스 대사(Glucose Metabolism) 기술 △반추위내 최적 발효 기술이 적용되어 일당증체량을 높여주고, 출하시까지 꾸준히 사료 섭취량을 유지해서 한우 농가의 매출액을 최대로 높여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 에너지-단백질 균형 기술

고급육 명작 LP는 개량된 한우 증체에 필요한 에너지-단백질을 최적으로 공급해준다. 특히 에너지-단백질 비율 설계시 루핀(Lupin)을 주요원료로 사용했다. 루핀은 단백질, 지방, 섬유소를 균형 있게 공급해줄 수 있는 원료로서 전분 함량이 거의 없어서 비육기간 동안에 과산증의 위험 없이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원료이다.

 

# 반추위 내 최적 발효 기술

배합사료 섭취량이 증가할수록 반추위 내 pH가 빠르게 감소해 과산증의 위험이 증가한다. 본격적인 비육이 시작되는 큰소 구간부터는 배합사료 섭취량이 늘어나고, 상대적으로 조사료 섭취량은 감소한다.

이에 반추위내 발효패턴을 최적화 해 pH 변화를 최소화 하는 것이 섭취량 변이를 줄이고 안정적인 섭취량을 유지할 수 있다. 고급육 명작 LP는 반추위 최적 발효조절 기술이 적용되어 복합적인 완충기능을 유지해 강력하고 지속적으로 반추위 pH를 개선해준다.

또 압편 후레이크한 루핀 알곡은 반추위내 물리적인 자극을 통해 반추위 기능을 강화시켜 준다.

주인호 팜스코 축우PM은 “고급육 명작LP 시리즈는 힘든 한우사업에 양질의 에너지, 단백질원인 ‘루핀’을 다량 첨가한 고급육명작LP와 팜스코 과학기술로 개발한 프로그램을 통해 출하체중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확신했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