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축산업 동향

스미스필드 사, 캔자스 시티 소시지 사 인수

스미스필드 사가 미국의 소시지 가공업체인 캔자스 시티 소시지 사를 인수했다. 2013년에 스미스필드 사는 캔자스 시티 소시지 사와 50:50 합작 회사를 구성했었다.

스미스필드 사의 CEO인 케네스 설리반(Kenneth M. Sullivan)은 “이번 인수는 성장하고 있는 가공육 부분과 브랜드의 성공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 특히 통합적인 공급망 및 생산성, 가공 능력을 강화시켜줄 것이다. 이번 인수를 통해 당사는 돼지고기 제품에 포커스를 맞추고, 스미스필드 사의 광범위한 유통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프리미엄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이번 인수는 미트볼과 같은 이탈리아식 제품들과 아침 및 저녁 식사용으로 사용되는 소시지를 포함하는 가공육 카테고리의 지원을 돕게 될 것이다. 캔사스 시티 소시지 사는 스미스필드 사에서 급성장하고 있는 제품인 스미스필드 브렉패스트 소시지, 스미스필드 크래프트 콜렉션 시즈널 브랫트(Craft Collection Seasonal Brats), 카랜도 미트볼(Carando Meatballs)을 생산하고 있다. 실제로 카랜도 미트볼은 미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이다” 스미스필드 사에서 가공육 부분 담당 이사인 요셉 서브링(Joseph B. Sebring)이 말했다.

캔사스 시티 소시지 사는 아이오와 주의 디모인과 미주리 주의 캔자스시티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디모인에서는 소시지용 원료 뿐 아니라 햄을 포함하는 제품을 생산한다. 캔자스 시티 소시지 사의 공장은 미국에서 가장 현대적인 소시지 가공 공장이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하여 최적의 효율성을 바탕으로 설계되었다.

 

성공적인 목장에는 5가지 특징이 있다

목장 관리 전문가들은 성공적인 목장의 특징이 75년 전이나 지금이나 별반 다르지 않다고 한다.

목장경영연구소의 클래이 매티스(Clay Mathis) 이사는 성공적인 목장에는 운영하는 사람, 자원, 재정, 고객, 완벽한 승계 등 이렇게 5가지의 요인이 있다고 말한다.

매티스 이사와 목장경영연구소의 소장인 릭 머천(Rick Machen), 폴 게노(Paul C. Genho)는 목장경영 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 그들의 전문 지식을 모았다. 그들이 추천하는 5가지 팁은 아래와 같다.

 

1. 사람

“목장은 스스로 관리되지 않는다. 목장은 성실하고 강한 직업윤리와 땅과 가축에 대한 열정, 동기부여 된 유능한 사람들의 노력의 결과로 성공하게 되는 것이다. 농업은 오랜 시간을 투자해야 하지만 종종 낮은 마진을 제공하는 까다로운 작업 환경을 가지고 있다. 그러므로 강한 직업정신과 열정은 꼭 필요하다”

 

2. 자원

야생 식물 서식지를 관리하는 것도 성공적인 목장의 주요한 요인이다. “목장사업은 토양-물-식물에서 시작된다. 자원을 관리하고 보존하는 것이 결과적으로는 목장을 성공토록 만들 것이다. 토양은 침식으로부터 보호받아야하기 때문에 식물이 꼭 필요하다”

 

3. 재정

직접-간접 비용을 잘 관리해야만 손실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러한 비용은 수태율, 이유 시 체중, 증체량 등 생산 매개 변수의 영향을 받는다. 이 비용은 모두 재생산과 관련이 있다.

“장기적인 이익을 창출하지 못하는 목장은 궁극적으로는 자본과 자원의 기반을 침식 시켜버린다. 직접-간접 비용을 줄이는 것은 손익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성공적인 목장은 이 방정식의 밸런스를 유지하는 데에 초점을 맞춘다.

생산 원가를 관리하는 것은 수익의 잠재성에 큰 영향을 미친다. 노동의 원가를 낮추고 감가상각을 관리하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전략적 방목으로 보충 사료와 건초 비용, 인건비를 최소화 할 수 있다.

 

4. 고객

목장의 고객은 구매자, 육성농가, 가공회사 등이 있다. 그러나 수십년 전부터 이야기하는 궁극적인 고객은 소비자이다.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저녁식사에 무엇이 필요한지를 결정하고, 트위터에서 얻은 스테이크의 레시피를 알고 싶어 한다. 소비자들은 소고기의 안전성 및 영양을 당연한 것으로 생각하며, 소고기의 맛은 당연히 부드럽고 맛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

그러나 더 최근의 소비자들은 고기가 자라는 곳, 기업의 환경 지속성 등에 대해 우려하고 알고 싶어 한다.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는 것이 단지 부드럽고 풍미 가득한 고기를 제공하는 것 그 이상을 의미하게 된 것이다.

 

5. 성공적인 승계

목장은 가족이 운영하는 것이 가장 좋다. 사람은 성공적인 목장을 위한 필수 자원이다. 한 세기 이상 그대로 남아있는 목장은 소유권, 리더십 등 새롭게 해야 하는 과정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진다.

목장주, 관리자, 유지보수 담당자 등 사람이 목장의 성공 여부를 결정한다. 이러한 인적자원과 자연 자원, 재정의 관리와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이 합해질 때, 고품질의 소고기를 생산해 내고, 목장은 이익을 얻을 것이다.

저작권자 © 축산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